iPhone 팁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연동 및 사진 연동 해제하는 법

by 오준희   업데이트 시간 2024-06-05 / 업데이트 대상  iPhone Tips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이의 사진 연동은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두 기기 간에 촬영한 사진을 자동으로 동기화하여 놓치지 않고 모든 기기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때로는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연동 해제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간의 사진 연동 및 연동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연동 해제

파트 1: 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서로 연동해야 할까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서로 연동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아이폰에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아이패드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사진과 동영상을 하나씩 아이폰에서 아이패드로 전송할 필요가 없으므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에서 애플 팬으로 작성한 메모를 언제든지 아이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작성한 메모를 휴대폰에서 언제든지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아이폰과 아이패드 간의 연동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훨씬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파트 2: iCloud를 이용하여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연동하는 방법

iCloud를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연동하는 방법은 매우 간편합니다.  아래 절차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 우선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 iCloud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여야 합니다. 이후, 두 기기에서 설정 앱을 열어 iCloud 항목을 선택합니다. 
  • ‘사진’을 찾아서 사진 보관함 항목을 켭니다. 이제 두 기기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저장한 사진 등이 iCloud에 저장됩니다.
  • 그리고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모두 iCloud에 연결되어 있으므로, 사진을 한 기기에서 찍으면 다른 기기에서도 동기화되어 나타납니다. 

단, iCloud에 무료 저장 가능한 용량은 5GB 뿐입니다. 따라서 사진 저장을 위해 5GB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유료 용량인 50GB, 200GB, 1TB, 2TB 중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파트 3: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연동 해제하는 방법

  • 아이폰과 아이패드 간의 사진 연동을 해제하고 싶다면, 두 기기에서 설정 앱을 열어 iCloud 항목을 선택합니다. 
  • 사진을 찾아서 사진 보관함 항목을 끕니다. 이렇게 하면 더 이상 iCloud를 통해 두 기기 간에 사진이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단, iCloud에서 사진 보관함을 끄더라도 이미 저장된 사진들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진 보관함을 끄기 전에 iCloud에서 저장된 사진들을 백업하거나 다른 저장 매체로 이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팁: 아이폰 사진을 선택적으로 아이패드로 옮기는 방법 - iCareFone

만약 iCloud 용량을 구매할 생각 없이 아이폰의 사진,동영상, 메모, 연락처 등을 아이패드로 옮기려면 iCareFone가 데이터 전송하는 데 도와줍니다.

iCareFone 장점:(VS iCloud)

  • 목적 기기의 저장 공간이 부족할 우려 없이 저장 공간에 맞춰보고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 모든 데이터를 한번에 같이 전송할 필요 없이 데이터 유형을 선택적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예를 들면, 사진 과 연락처, 메모 만 선택)

  • 선택적으로 전송할 수 있으니까 시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데이터를 컴퓨터에 백업하고 언제든 다시 아이폰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에서 사진 앨범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중복 사진 삭제, 새 앨범 만들기, 사진 숨기기 등)

iCareFone로 아이폰 사진을 아이패드로 전송하는 방법

먼저 컴퓨터에 iCareFone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아이폰 백업

아이폰을 USB로 컴퓨터에 연결하여 iCareFone 맨 화면에 “백업&복구”모드에 들어갑니다.

아이폰 백업하기

동기화하려는 데이터를 선택하여 컴퓨터에 백업하면 됩니다. (데이터 유형 마음꺼 선택 가능)

아이패드를 USB 케이블로 컴퓨터에 연결하여 iCareFone의 "복구" 모드에 들어갑니다. 백업해 둔 데이터를 선택적으로 고를 수 있고 아이패드로 복구를 클릭하면 됩니다.

iCareFone로 아이폰 사진을 아이패드로 옮기기

결론

지금까지 아이폰과 아이패드 간 사진 연동 및 연동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이에 미리 사진 연동을 해 놓으면, 두 기기 간에 촬영한 사진을 자동으로 동기화하여 모든 기기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아이폰과 아이패드 간의 연동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만약 아이폰 사진을 아이패드로 선택적으로 옮기려면 iCareFone은 당신에게 도움이 줄 겁니다.

  업데이트 시간 2024-06-05 / 업데이트 대상  iPhone Tips

(게시물을 평가하려면 여기 클릭하십시오.)

(0 표수, 평균: 5.0 5에서 )

여기서 토론에 참여하여 목소리를 공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