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나의 찾기 비활성화 안됨, 원인은 이거였네.
by 오준희 업데이트 시간 2025-04-29 / 업데이트 대상 iPhone Tips
아이폰 나의 찾기 기능은 애플에서 제공하는 공식 보안 기능입니다. 아이폰을 분실했을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기 위치 추적 기능이지만, 어떨때는 아이폰 나의 찾기 비활성화가 필수적입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 초기화나 중고 판매를 한다면, 아이폰 나의 찾기 비활성화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이폰 나의 찾기 비활성화 안됨 문제가 있다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본 가이드에서 아이폰 나의 찾기 안꺼짐 문제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부. iOS 18.4 베타에서 지원된 아이폰 나의 찾기 기능
- 2부. 아이폰 나의 찾기 비활성화 방법
- 3부. 나의 아이폰 찾기 안 끄고 초기화 후 활성화 잠금 해제
- 보너스팁: 구형 아이폰 최신 버전으로 강제 업데이트
1부. iOS 18.4 베타에서 지원된 아이폰 나의 찾기 기능
이번 iOS 18.4 베타 버전에서 새롭게 업데이트된 아이폰 나의 찾기에는 더욱 강화된 도난 방지 보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이 도난 당했을 때, 설정을 변경하거나 초기화하는 것이 어렵도록 만들어졌습니다.
2부. 아이폰 나의 찾기 비활성화 방법
Step1. 나의 iPhone 찾기 끄기
- [설정]을 탭합니다.
- [Apple ID]를 선택합니다.
- [나의 찾기]를 탭합니다.
[나의 iPhone 찾기]를 비활성화합니다.
Step2. 도난당한 기기 보호 기능 끄기
- [설정]을 탭합니다.
- [Face ID 및 암호]를 선택합니다.
[도난 방지 보호]를 비활성화합니다.
3부. 나의 아이폰 찾기 안 끄고 초기화 후 활성화 잠금 해제
나의 아이폰 찾기 안 끄고 초기화를 하는 경우, 활성화 잠금이 걸리게 됩니다. 이는 초기화를 해도 기기를 사용하려면 "이 iPhone은 Apple ID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라는 팝업이 뜨게 되며, 새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기존 연결된 애플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초기화 전에 아이폰 나의 찾기 비활성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이미 나의 아이폰 찾기 안 끄고 초기화를 진행했고, 기존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Tenorshare 4uKey(테너쉐어 포유키)를 사용해보세요. 4uKey for iOS는 활성화 잠금이 걸려 있어도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Tenorshare 4uKey 주요 기능
- 전문 지식 없이도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비밀번호, Touch ID, Face ID 잠금을 간편하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비밀번호 없이도 Apple ID를 즉시 제거하거나 로그아웃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MDM 프로필을 비밀번호 없이 완벽하게 제거하여 기기의 완전한 제어권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손실 걱정 없이 잊어버린 스크린 타임 비밀번호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16/15/14를 포함한 모든 아이폰 및 아이패드 모델과 최신 iOS 18까지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
컴퓨터에 4uKey를 설치하고 "iCloud 활성화 잠금 제거"를 선택하여 아이폰 액티베이션 락 해제를 시작합니다.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세요.
-
"다음"을 선택하여 아이폰 클라우드 락 해제를 진행합니다. 파일 시스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아이폰은 먼저 복구 모드로 들어갑니다.
-
완료되면 아이폰 탈옥 프로세스가 시작됩니다. 조금만 기다리세요.
-
아이폰이 성공적으로 탈옥되면 4uKey가 자동으로 아이폰 클라우드 락 해제 를 완료합니다.
-
곧 아이폰 클라우드 락 해제가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팁: 구형 아이폰 최신 버전으로 강제 업데이트
예전에 사용하던 아이폰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싶다면, ReiBoot for iOS가 해결책이 됩니다. Tenorshare ReiBoot는 iOS 시스템 복구 및 업데이트 전문 프로그램으로, 구형 아이폰이 더이상 특정 버전의 iOS를 지원하지 않더라도 강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예전 아이폰에서 최신 버전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이를 활용해보세요.
관련 자료:
추가로 [2025 최신] 구형 아이폰 iOS 18 업데이트 진행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결론
아이폰 나의 찾기 안꺼짐 현상은 아이폰 초기화나 중고 판매 시에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활성화 잠금 기능이 켜지면서 기존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는 이상 기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런 특정 상황에서는 아이폰 나의 찾기 비활성화를 필수로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나의 아이폰 찾기 안 끄고 초기화를 진행했다면, Tenorshare 4uKey(테너쉐어 포유키)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잠금으로 인한 기기 사용 불가 문제를 해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