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셔터 소리 끄기? 한국판 아이폰도 가능

by 오준희   업데이트 시간 2021-11-16 / 업데이트 대상  iPhone Tips

아시다시피 몰카 방지를 위해서 국내에서 판매되는 아이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마다 “찰칵” 셔터 소리가 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에게 이 기능은 불편할 때가 더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도서관이나 사무실 같은 조용한 곳에서 사진 찍기 때문에 소리가 나면 정말 민폐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이 문제에 시달리는 분들이 셔터 소리 안 나는 유니버설버전을 구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얼마 전에 아이폰 13가 출시되는데 ios15로 업데이트 하면 카메라 셔터 소리 끌 수 있다고 들었는데 한국 버전 아이폰 여전히 안 된다는 소리가 들었는데 혹시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애플은 아직까지 이에 대한 공식 발표를 하지 않고 있지만 저희가 빠르게 무음 상태로 촬영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Part 1: 한국판 아이폰 무음 상태 카메라 촬영 소리 여전히 나는 이유

한국에서 판매되는 아이폰도 카메라 셔터 소리를 끌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아이폰을 해외로 가지고 있을 때만 해당됩니다. 애플의 새로운 운영체계 iOS 15를 통해 한국판 및 일본판 아이폰도 카메라 셔터 소리가 나지 않도록 설정이 가능해진다고 들었습니다.

Part 2:아이폰 셔터 음 끄는 방법은 모르시나요?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스크릿샷들을 참고하여 설정하면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Step 1: 업데이트 확인

iOS15버전이후만 지원하기 때문에 버전이 낮은 아이폰은 iOS15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 기기를 전원에 연결하고 Wi-Fi로 인터넷에 연결합니다.
  •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한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탭합니다.
  • 사용 가능한 두 가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옵션이 표시되면 설치할 옵션을. 선택합니다.
  • update to ios
  • '지금 설치'를 탭합니다. 지금 설치 대신 다운로드 및 설치가 표시되는 경우, '다운로드 및 설치'를 탭하여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고 암호를 입력한 후 '지금 설치'를 탭합니다.

Step 2: 무음 상태 켜기

아이폰을 iOS15버전으로 업데이트후 무음 모드를 꺼주세요.

silent mode

iPhone을 무음 모드로 설정하려면 주황색이 보이도록 스위치를 이동합니다.

iOS15버전으로 업테이트후 무음 모드를 사용하면 한국과 일본에서 구입한 아이폰도 해외에 나가면 카메라 소리가 안 나게 할 수 있습니다.

엡데이트 뭇 할 경우Tenorshare ReiBoot프로그램 깔거나 서비스 시스템 문의하세요.

Part 3.한국에서 한국판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는 법 알아보기

애플의 새로운 운영체계 iOS 15를 통해 한국과 일본에서 판매된 아이폰도 카메라 셔터 소리가 나지 않도록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다만 아이폰의 GPS 위치와 해외 유심의 신호 상태가 동시에 이뤄져야 무음으로 작동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한국과 일본에서 판매되는 아이폰을 양국을 제외한 해외 국가로 가지고 갔을 경우만 무음 모드를 켠 기본 상태에서 음량을 최대로 낮추면 카메라 셔터 소리가 무음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른 해결법은 없나요?Tenorshare 4Mekey만 있으면 됩니다.

다음 단계를 따를 수도 있습니다. 

Step 1: 4Mekey 다운로드 및 연결

4Mekey를 다운로드한 후 PC에 설치합니다. 먼저 아이폰을 연결하십시오.

connect

Step 2: 카메라 셔터 소리 끄기 선택

아이폰을 연결한 후에 밑에 메뉴 두 번째 옵션인 “카메라 셔터 소리 끄기”를 클릭합니다.

main interface

Step 3: 시작

그럼 다음에 화면 오른쪽 밑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아이폰 카메라 셔터 소리를 아주 쉽게 닫게 해줍니다.

start muting camera sound

첨부: 하지만 이 방법은 일부 아이폰5s-X만 지원하며 ios12-14까지만 지원하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안 한 분들에게 해당되는 가능입니다.

결론

애플의 새 운영체제인 iOS15를 통해 한국과 일본에서 판매되는 아이폰도 카메라 셔터 소리가 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지만 아이폰을 해외로 가져갈 때만 적용됩니다. 다만 한국은 스마트폰의 촬영음 설정을 정부 권소사항으로 규제되고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iOS 15로 업데이트해도 카메라가 무음이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카메라 소리 문제에 시달리는 한국에 계신 분들에게 Tenorshare 4Mekey애플리케이션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업데이트 시간 2021-11-16 / 업데이트 대상  iPhone Tips

(게시물을 평가하려면 여기 클릭하십시오.)

(0 표수, 평균: 5.0 5에서 )

여기서 토론에 참여하여 목소리를 공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