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10/S9/S8/S7에서 문자 메시지 중복 수신 문제를 해결하는 법
왜, 어째서 삼성폰에서 똑같은 메시지가 여러 번 중복해서 날아오는 걸까요? 이 기사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과 같은 메시지를 그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고 그동안 이 문제로 스트레스 받았던 나날들을 떠나보내세요!
- 파트 1: 삼성 갤럭시 폰에서의 문자 메시지 중복 수신 이유
- 파트 2: 삼성 갤럭시 폰에서의 중복 문자 메시지 해결 방법(데이터 손실 O)
- 파트 3: 삼성 갤럭시 폰에서의 중복 문자 메시지 해결 방법(데이터 손실 X)
파트 1: 삼성 갤럭시 폰에서의 중복 문자 메시지 수신 이유
같은 메시지를 반복해서 받는 것은 사실 발신자의 잘못이 아닙니다. 거의 모든 경우에, 발신자는 메시지를 한 번만 보냅니다. 하지만 발신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는 같은 메시지를 여러 번 받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네트워크 연결 불량
- 느린 업로드 속도
- 메시지 앱 에러
위의 세 경우 중 하나가 중복 메시지 문제의 원인이 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먼저, 네트워크 연결상태가 양호한지 확인하고 메시지 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봐주세요. 그후에 메시지 앱의 에러 해결을 시도해보세요.
파트 2: 삼성 갤럭시 폰에서의 중복 문자 메시지 문제 해결 방법(데이터 손실 O)
이제 안드로이드폰에서 왜 중복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되는 이유를 알게 되셨을 겁니다. 그럼,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기에 이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자칫하면 데이터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유념해주세요. 이에 괘념치 않으시면 아래 지침을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방법 1: 공장 초기화
중복 문자 메시지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핸드폰 공장 초기화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공장 초기화는 문제가 되었던 메시지들을 포함하여 핸드폰 안의 모든 정보를 초기 상태로 리셋하는 과정입니다. 만약 이 방법을 택하시겠다면, 핸드폰 내 정보 백업을 미리 할 것을 권고드립니다. 아래 절차를 따라주세요.
- 1단계 : 핸드폰 설정-일반에 들어가주세요.
- 2단계: 일반에서 초기화를 눌러주세요.
3단계: 초기화에서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눌러주세요.
- 4단계: 화면에 보이는 사항을 검토한 후에 스와이프하고 초기화를 눌러주세요.
핸드폰에 보안 잠금이 설정되어 있으면 비밀번호(지문, 숫자, Face ID)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초기화를 눌러주세요.
방법 2: 구글 행아웃 캐시 지우기
구글 행아웃 캐시가 때로는 삼성 폰에서 중복 메시지를 받게 되는 이유 중 하나가 되기도 합니다. 캐시를 삭제하여 더 이상 똑같은 여러 메시지를 받지 않도록 해주세요. 아래 절차를 따라해주세요.
- 1단계: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 2단계: 설정-앱-행아웃에 들어가주세요.
- 3단계: 저장공간을 탭하여 캐시를 지워주세요.
행아웃 데이터 또한 지워주세요. 이는 메시지 앱의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아래 절차를 따라주세요.
- 1단계: 행아웃을 열고 구글 계정을 선택하여 행아웃 앱에 다시 로그인합니다.
2단계: 행아웃을 기본 SMS 앱으로 설정해주세요. 행아웃에서 메뉴를 누른 다음 설정 > SMS, 기본 SMS 앱 변경을 누르고 행아웃을 선택하면 됩니다.
파트 3: 삼성 갤럭시 폰에서의 중복 메시지 문제 해결(데이터 손실 X)
삼성 폰에서 중복 문자 메시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 무척이나 귀찮은 일입니다. 더군다나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핸드폰의 데이터를 지워야 하는 일까지 발생하면 더 그러겠죠. 그래서 이제 데이터 손실 없이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방법 1: 강제 재부팅
계속해서 뜨는 중복 문자 메시지에 지치셨다면, 문제가 발생하는 삼성 핸드폰을 여러 번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해보세요.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며 겪는 모든 문제에 가장 기초적 해결방안이 될 수도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항상 100% 해결해주지는 않는다는 것을 유념해주세요. 아래의 지침들을 따라주세요.
1단계: 전원 버튼과 하단 볼륨 버튼을 약 7초간 꾹 눌러주세요.
- 2단계: 기기에서 진동이 느껴지고 삼성 갤럭시 로고가 스크린에 나타나면 버튼에서 손을 떼주세요.
- 3단계: 핸드폰이 재부팅 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문자 메시지 오류가 해결 됐기를 바라며..
2단계: SIM 카드 변경
만약 1단계의 지침을 모두 따르셨음에도 불구하고 중복 메시지를 여전히 받는다면, 문제해결을 위해 SIM 카드의 변경을 추천드립니다. 때때로, SIM 카드가 불확실한 이유로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아래의 지침들을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 1단계: SIM 카드 트레이에서 SIM 카드를 빼내기 위해서 전용 핀 등을 트레이 구멍에 삽입해주세요.
- 2단계: 트레이가 튀어나오면 잡아당겨 핸드폰에서 빼주세요.
- 3단계: SIM 카드를 칩 면이 아래로 향하도록 트레이의 작은 구멍에 넣어주세요.
4단계: 트레이를 다시 핸드폰으로 밀어넣어주세요.
3단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어쩌면 지금 겪고 계시는 문제가 시스템 오류 때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핸드폰 소프트웨어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셔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위해서, 아래의 지침들을 따라주세요.
- 1단계: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 2단계: 스크롤을 내려 제일 아래로 가주세요.
- 3단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주세요.
4단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기를 기다려주세요.
방법 4: ReiBoot for Android(레이부트 안드로이드)로 안드로이드 시스템 복구(에디터 초이스)
삼성 갤럭시 핸드폰의 중복 문자메시지는 안드로이드 시스템 자체의 문제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안드로이드 기기의 일부가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삼성 핸드폰의 중복된 문자 메시지를 받지 않으려면 Tenorshare ReiBoot for Android(테너쉐어 레이부트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중복 메시지 문제를 최대한 빨리, 효과적으로 해결하도록 도와줄 것이며, 또한 블랙 스크린, 시스템 충돌 및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아래의 지침을 따라 Reiboot(레이부트)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세요.
먼저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주세요. 그리고 실행하면 메인 인터페이스에서 “안드로이드 시스템 복구”가 보일텐데, 그걸 클릭해주세요.
그 후에, 계속해서 지금 복구하기를 눌러 복구 프로세스를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펌웨어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기기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이제 펌웨어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펌웨어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은 후에, 복구 프로세스가 바로 시작됩니다. 조금 기다리시면, 전체 프로세스가 완료되고 여러분의 삼성 핸드폰이 정상적으로 재시작됩니다.
이제 핸드폰의 전원을 다시 켜시고 새로운 메시지를 받아보세요. 더 이상의 중복 메시지로부터의 스트레스는 없을 겁니다. 훨씬 깔끔해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세요.
요약
중복된 문자 메시지 수신은 우리를 꽤나 성가시게 귀찮게 합니다. 단지 필요치 않은 문자가 많이 쌓이는 것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해 지인들이 보낸 중요한 정보를 놓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Tenorshare ReiBoot for Android(테너쉐어 레이부트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여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 최대한 빨리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