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에서 걸려온 전화가 자동으로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는 오류 해결법

by 오준희   업데이트 시간 2022-04-14 / 업데이트 대상  Fix Android

제 핸드폰에 걸려오는 모든 전화가 자동적으로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고 있어요. 핸드폰 전원은 켜져있고, 방해금지모드가 켜져있는 것도 아니고 핸드폰과 네트워크 세팅도 초기화 해봤는데 소용이 없었어요."

이 안드로이드 유저가 경험한 이슈는 전화가 걸려오면 자동적으로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는 문제입니다. 만약 여러분도 이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전화 자체를 받을 수 없어 많이 답답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핸드폰 내부 문제를 고쳐야 합니다.

핸드폰에서 전화 설정을 바꿀 수 있는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걸려오는 전화가 자동적으로 음성사서함으로 이동하는 문제의 원인을 모르시겠다면, 아래 가이드를 읽고 원인과 해결 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1. "걸려오는 전화를 음성사서함으로 이동" 기능을 활성화하셨나요?

핸드폰에 걸려오는 전화가 음성사서함으로 자동으로 넘어가는 이유 중 하나는 이 기능을 활성화해놨기 때문입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걸려오는 전화를 받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꼭 꺼두셔야 합니다.

  • 전화 앱을 실행하고 상단의 세 점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설정을 탭해주세요.
  • 휴대전화 계정을 탭하고 사용하는 유심카드를 선택해주세요.
  • 걸려오는 전화를 음성사서함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을 탭하여 꺼주세요.

    통화가 음성사서함 안드로이드로 가는 이유

이제 앞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핸드폰에서 바로 받을 수 있게 될 겁니다.

2. "통화 차단" 기능을 비활성화하셨나요?

통화 차단 기능 또한 걸려오는 전화가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는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고치려면 기기에서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하셔야 합니다.

  • 전화 앱 > 설정 > 휴대전화 계정에서 사용하는 유심 카드를 선택해주세요.
  • 통화 차단 기능을 탭하여 비활성화시켜주세요.

    안드로이드의 음성 메일로 바로 연결되는 통화

이로 인해 문제가 해결되었기를 바랍니다.

3. 통화 자동 거절 목록에 번호를 추가하셨나요?

만약 특정 번호에서 걸려오는 전화만 자동으로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갈 경우, 어쩌면 여러분이 그 번호를 이전에 통화 자동 거절 목록에 추가했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단계별 지침사항을 따라서 수신 전화가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는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 전화 앱을 열고, 오른쪽 상단의 세 점을 탭해주세요. 그리고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 차단된 번호 목록을 탭해주세요.
  • 연락을 주고 받는 번호가 이 목록에 있지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안드로이드에서 차단되지 않은 번호 음성 메일로 전환됨

발신자의 핸드폰 번호를 차단해제하는 것으로 다시 전화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4. "블루투스" 기능을 비활성화하셨나요?

가끔은, 기기가 혼동을 일으켜 블루투스 기기에 연결되어있지 않는데도 연결되어 있다고 착각하기도 합니다. 수신되는 전화가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는 블루투스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 핸드폰 화면의 상단에서 아래로 쓸어넘겨주세요.
  • 블루투스 아이콘을 탭하여 블루투스 기능을 비활성화해주세요.

    통화가 음성사서함으로 전환됨

이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5. "방해 금지 모드" 기능을 비활성화하셨나요?

방해 금지 모드를 비활성화하셔야 핸드폰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폰에서 이 기능을 활성화/비활성화하기란 굉장히 간단합니다만, 구글 픽셀 폰에서는 특정 옵션을 토글하셔야 합니다.

픽셀 폰에서, 소리 및 진동 메뉴에 들어가서 방해 금지 모드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일정 옵션을 탭하여 원하는 시간에만 활성화되도록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6. 통신사 네트워크 통신망 범위 내에 있나요?

어쩌면 단순하게도, 기기가 통신사 네트워크 통신망 범위 밖에 있어서 수신 전화가 음성사서함으로 이동하는 걸지도 모릅니다.

기기가 원활한 통신망 안에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7. 유심 카드가 손상 됐거나 잘못 삽입됐나요?

어쩌면 유심 카드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유심이 손상 됐을 수도 있고, 혹은 잘못된 방향으로 삽입됐을 수도 있습니다.

유심 카드를 트레이에서 꺼내 정확한 방향으로 다시 삽입해주세요. 그리고 전화가 제대로 걸려오는지 확인해보세요.

유심 카드가 손상됐을 경우에는, 통신사에 연락하여 유심을 교체하셔야 합니다.

보너스 팁. 안드로이드폰에서 잃어버린 통화기록을 루팅없이 복구하는 법?

삼성(안드로이드)폰에서 걸려오는 전화가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는 이슈로 인해 수신된 많은 전화를 받지 못하게 되는 난감한 상황을 겪을 수 있습니다.

Tenorshare UltData for Android(얼트데이터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여러 종류의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유용한 툴입니다. 이 툴을 이용하면 루팅 없이도 통화 기록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절차를 따르시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삭제된 통화 기록을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기기를 컴퓨터에 USB 케이블을 통해 연결해주세요. 그리고 Tenorshare UltData for Android(얼트데이터 안드로이드) 툴을 실행하고 잃어버린 데이터 복구하기를 클릭해주세요.

    통화 음성사서함 삼성
  • 기기에서 USB 디버깅 기능을 활성화해주세요. 통화 로그를 복구하기 위해 통화 기록란에 체크하고 시작을 클릭해주세요.

    통화 음성사서함
  • 복구를 원하는 통화를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 코너에 있는 복구 버튼을 눌러주세요.

    통화 알림없이 음성사서함

이 툴을 사용하시면 기기에서 원하는 통화 기록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통화 기록을 주기적으로 백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약

걸려오는 전화가 음성사서함으로 바로 이동하는 문제로 인해 정말 중요한 전화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답답하고 고민하셨다면, 위의 가이드를 따라 문제를 간단히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핸드폰에서 정상적으로 전화를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업데이트 시간 2022-04-14 / 업데이트 대상  Fix Android

(게시물을 평가하려면 여기 클릭하십시오.)

(0 표수, 평균: 5.0 5에서 )

여기서 토론에 참여하여 목소리를 공유하십시오.